대표이사 인사말


"안녕하세요."
한국수목치료기술자협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협회는 2023년 02.12 (산림청 제224) 호에 의거하여 설립된 산림청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써 이 땅의 5,000 수목치료기술자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공익단체입니다. 협회 운영의 기본 방향성은 수목치료기술자들의 일자리 매칭(창출) 과 회원 상호 간 수목치료기술 정보교류 공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정관상 주요 목적사업으로는 수목치료에 관한 연구 및 학술세미나, 수목치료 기술향상을 위한 교육 등이 있습니다. 2018년 6월 28일 개정된 산림보호법 제2조의 입법 목적은 수목진료전문가가 생활권역의 수목병해충 관리를 수행함으로써 고독성 농약 등의 피해로부터 국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있습니다.

수목치료기술자는 공동아파트 영역 등 생활권 수목치료현장에서 건강한 수목관리를 통한 국민의 건강권 확보 및 생활환경 개선 등의 매우 공익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수목진료전문가 그룹의 일원인 저희는 안전 작업 확보에 대한 책임감 및 직업 윤리성을 기반으로 과거의 잘못된 수목진료 작업 관행에서 탈피하고 배운 대로 실행에 옮기는 기본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수목 병해충방제, 외과수술 등 현재 수목의 사후적 관리 시스템에서 나무의 생애 전체를 관리하는 ‘Tree Care 시스템을 지향하는 수목의 사전적 관리 시스템이 우리 사회에 조기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저희 협회는 여러분과 협력하여 선을 이루고자 합니다.
고맙습니다.
한국수목치료기술자협회 회장 김 성 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