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진료전문가 자격증 불법대여 금지
오늘하루안보기
닫기
산불예방
오늘하루안보기
닫기
(사)한국수목치료기술자협회

대표이사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생활권도시림의 수목병해충 방제를 담당하는 한국수목치료기술자협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도시 생활권 수목은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휴양등의 목적으로 생활권도시림은 그 중요성이 날로 증가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생활권 수목의 생물적, 비생물적, 생리적, 환경적 피해로부터 수목의 체계적인 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전국 10개 권역별 수목치료기술자들은 나무의사의 진단 처방에 따라 수목 병해충의 예방과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기술인으로 생활권도시림 및 산림 병해충에 대처하여 방제기술업무의 전문성을 향상할수 있도록 적극노력해야 하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대한민국 민법 제32조 비영리법인의 설립과 허가 및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및 그 소속 청장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 설립허가에 따라 설립된 사단법인체로서 수목치료 기술자의 인적관리, 교육, 회원권익보호 및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은 물론 수목치료기술자의 업무 전문성향상, 수목치료기술분야의 학문연구와 기술개발 그리고 생활권도시림 수목관리를 위한 수목병해충의 예방 및 방제를 집행하는 수목치료기술자를 대표하는 유일한 법적단체입니다.
한국수목치료기술자협회는 수목치료기술자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을 밑거름으로 수목치료기술인을 대표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수목치료기술자 상호간 소통하고 회원 개개인이 발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무궁한 발전과 가정에 항상 건강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